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카페테리아
게시판 상세
제목 [INFO] 트랜드코리아 2020 2.라스트핏 이코노미
작성자

카페플레이쇼핑몰 (ip:121.165.115.232) 조회수 :293

작성일 2019-12-0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

트랜드 코리아 2020은

서울대 김난도 교수님이 매년 발행하는

책으로 다음해의 새로운 트랜드를

엿볼 수 있는 책입니다

------------------

트랜드 코리아 2020의 두번째 키워드는

'라스트핏 이코노미'입니다


매우 매우 축약해서 이야기 한다면

고객에게 전달되는 마지막 그 순간의 중요성입니다


현대 소비자들은 과거처럼 구매과정이 복잡하지 않습니다

모바일에서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배송되듯

매우 심플하면서도 간략한 구조를 선호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의 등장으로 실제 제품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와의 고객접점이 좁아지면서

배송시의 느낌, 제품을 받은 후의 기분

제품을 사용하면서의 추가적인 경험까지도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페는 전통적인 오프라인의 공간입니다

배송을 하는 카페도 있고 아닌 카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접점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배송을 하지 않는 카페라면

전통적인 고객 접점을 신경써야 합니다


카페에 들어오고 주문하고 기다리고

계산하고 제품을 받고 마시고 나가는


고객이 들어와서 나가는 그 순간까지

우리가 현재 하고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조금 더 고민해봐야할 문제이지 않을까 합니다


이러한 인상을 남긴다면

점점 좁아지고 편해지려는 소비자 접점인 상황에서

만들어진 이미지가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라스트핏 이코노미를 꼭 고려 해야 하는 카페도 있습니다


재 배송서비스를 제공하시는 카페라면


우선 모바일이나 온라인을 통해 만나는

페이지의 디자인이나 이미지를 신경써야합니다


그리고

소비자와 유일하게 만날 수 있는 그 배송의 순간

어떤 이미지를 줄 것인지에 대해 고민하고


포장을 뜯고 커피를 꺼냈을 때

어떤 느낌을 줄 수 있는지

좀 더 고민해야할 때가 아닙니다


배송 서비스를 안하시더라도

서빙의 순간 어떤 것을 만들 수 있는지


아니라면 어떤 것이 부족했는지에 대해

고민해바야할 문제인 듯 합니다

 





첨부파일 라스트핏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비밀번호 : / 평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